티스토리 뷰

반응형

새해맞이 해돋이 명소 추천

 

안녕하세요. 벌써 2023년도 얼마 남지 않았네요. 참 시간이 너무 빠르게 지나가는 것 같습니다. 2024년에는 꼭 원하시는 목적 성취하시길 바라면서 2024년 새해맞이 해돋이 명소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강원도 강릉 정동진

정동진

 

해돋이 하면 제일 먼저 생각나는 장소가 정동진인데요. 동해바다를 배경으로 보는 해돋이가 정말 멋져서 그런 것 같습니다.

그리고 12월 31일 저녁에는 모래시계 공원에서 해넘이 행사도 열린다고 하니 한번 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상도 포항 호미곶 해맞이 광장

호미곶

호미곶 또한 정동진과 더불어 해돋이 명소입니다. 우리나라 가장 동쪽에 위치해 있어 해를 가장 먼저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상생의 손'으로 유명한 이곳에서 새해를 맞이한다면 정말 장관일 것 같습니다.

호미곶 해맞이 광장에서도 "한민족 해맞이 축전"이 열린다고 합니다. 일정 확인해 보시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전라도 여수 향일암

향일암은 우리나라 4대 관음 기도처 중 하나로 소원을 빌기 위해 새해에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라고 합니다. 또한 경치는 말할 것도 없다고 합니다. 그리고 12월 31일과 1월 1일에 임포마을에서 "여수향일암 일출제"가 열린다고 합니다.

일정 확인해 보시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주도 성산일출봉

 

이름에서도 일출봉이 들어가듯이 제주도 최고의 일출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정상에서 경치도 보면서 새해를 맞이하는 것이 정말 장관일 것 같습니다. 정상에 오르기 부담스러우시다면 광치기 해변으로 가서 일출을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서울 선유도 공원

 

서울에서도 해돋이를 볼 수 있습니다. 멀리 가기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선유도 공원으로 가보세요. 다만 사고방지를 위해

오전 6시30분 부터 선착순으로 400명만 선유교에서 해돋이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만약 입장을 하지 못하셨다면 양화한강공원에서 해돋이를 보시면 됩니다. 

 

반응형